미국 주식 세금 핵심 정리

미국 주식 세금은?

미국에서 주식을 팔아 소득이 발생하면 Capital Gains Tax를 내야 한다. 주식을 1년 이상 보유한 후에 팔면 Long-Term Capital Gains Tax를 내고, 1년 미만이면 Short-Term Capital Gains Tax를 낸다.

Short-Term Capital Gains Tax 세율은?

Short Term Capital Gains는 1년 이내 투자해서 발생한 단기 투자 소득은 일반소득(Ordinary Income)으로 간주하여 세율이 높다.

Long-Term Capital Gains Tax 세율은?

Long Term Capital Gains는 1년 이상 투자해서 발생한 장기 투자 소득으로 일반 소득(Ordinary Income)보다 낮은 세율을 적용한다.

따라서, 가능한 1년 이상 장기 투자하여 Long Term Capital Gains 세율로 택스를 내는 것이 유리하다.

주식 투자 손실은?

주식 투자 손실(Capital Loss)은 연 $3,000까지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4,000 손실이 발생했다면 올해 $3,000 소득 공제받고, 나머지 $1,000은 다음 해로 carry over 된다.

주의할 점은 손실이 발생한 주식을 30일 이내에 다시 구입하면 세금을 회피하기 위해 Wash Sale한 것으로 간주하여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없다. 따라서 동일한 주식에 투자하기 원하면 반드시 30일 이후에 투자해야한다.

배당 소득세(Dividend)

배당소득(Dividend)도 보유기간에 따라 세율이 다르다. 61일 이상 보유한 주식이면 Qualified Dividend로 낮은 Long Term Capital Gains 세율이 적용되고, 60일 이하면 Non-Qualified Dividend로 높은 일반 소득세율이 적용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