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 소셜연금 최대로 받으려면

배우자 소셜연금 혜택은?

부부 중의 한 명이(bread winner) 소셜연금을 받을 자격이 되면 배우자(house keeper)도 배우자 소셜연금의 50%(spousal benefits)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부부 중의 한 명이 소셜연금을 $2,000/월 받는다면 배우자는 소셜 시큐리티 택스를 낸 적이 없더라도 50%인 $1,000/월 받을 자격이 된다.

만약 소셜연금 $2,000을 받는 배우자(bread winner)가 사망하면 배우자(house keeper)는 Widow or widower benefits(Survivors Benefits)에 따라 bread winner의 소셜연금 $2,000을 받는다.

배우자 소셜연금 최대로 받으려면

배우자 소셜연금을 최대로 받으려면 FRA(Full Retirement Age)에 신청하면 된다. 1960년 이후에 출생했으면 67세가 FRA이고, 이전이면 아래 표를 참고

소셜연금은 FRA보다 늦게 신청하면 70세까지 매년 8%씩 늘어난다. 하지만 배우자 소셜연금은 FRA보다 늦추어 받아도 증가한 금액을 받는 것은 아니다.

배우자 소셜연금도 62세부터 신청이 가능하고, 조기 신청하면 감소한 금액을 받는다.

배우자 소셜연금 금액 계산은?

배우자 소셜연금 금액은 bread winner가 FRA(Full Retirement Age)에 받는 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한다. 즉, 배우자 소셜연금을 FRA에 신청하면 bread winner가 FRA에 받는 금액의 50%를 받는다.

배우자가 소셜연금을 신청해야 배우자 소셜연금 신청 가능

배우자명(bread winner)가 소셜연금을 받고 있어야 배우자 소셜연금(spousal benefits)을 신청할 수 있다. 즉, bread winner가 소셜연금을 아직 신청하지 않았다면 배우자는 소셜연금을 신청할 수가 없다.

소셜연금 신청에 고려할 사항은?

소셜연금은 평생 소득(Lifetime Income)을 확정하는 매우 중요한 결정이다. 각자의 상황에 맞는 최선의 선택을 위해서 다음 사항들을 고려해야 한다.

  • 배우자 소셜연금(spousal benefits & survivors benefits)
  • 소셜 시큐리티 인컴 Taxable Amount 계산
  • 투자 성향(보수적인 투자자라면 늦게 신청하는 것이 유리)
  • 일을 계속하는 경우 소셜연금 금액이 줄어들 수 있음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서 최소한의 생계 비용은 평생 소득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소셜연금으로 부족하면 개인연금으로 보충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