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를 위한 Dependent Care FSA

Dependent Care FSA(Flexible Spending Account)란?

Dependent Care FSA(Flexible Spending Account)는 부모가 일을 하기 위해 12세 이하의 자녀에게 발생한 비용(Preschool, Day Care, After Care, Summer Camp 등)에 세금 혜택이 있는 계좌이다. 페이첵에서 pre-tax/tax-deductible로 저축할 수 있고, Dependent Care FSA에 저축된 금액은 tax free로 자녀의 데이케어 비용뿐만 아니라 함께 거주하는 보살핌이 필요한 성인에게 발생한 비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Dependent Care FSA의 혜택은?

Dependent Care FSA의 혜택은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직장에서 일정 금액을 저축(Contribution)해 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페이첵에서 pre-tax/tax-deductible로 저축할 수 있어 FICA 택스와 연방 소득세를 감면 받는 것이다.

Dependent Care FSA는 부모가 일을 하기 위해 12세 이하의 자녀나 함께 거주하는 보살핌이 필요한 성인에게 발생한 비용을 Tax-Free로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2세 이하 자녀의 Day Care, After Care, Summer Camp 등의 비용을 세금없이 이용할 수 있다.

Dependent Care FSA 가입 자격은?

부부가 모두 일해서 12세 이하 자녀를 돌볼 수 없는 경우이다. 꼭 풀타임 잡일 필요는 없고, 파트 타임 잡, 프리랜서, Self-employed 등도 가능하다.

Dependent Care FSA 저축(Contribution) 한도는?

2020년의 경우 연소득 $130,000 미만은 최대 $5,000까지, 연소득 $130,000 이상은 $3,600까지 저축(contribution)할 수 있다. 직장에서 저축해 주는 경우 그 금액도 포함된다.

또한 부부중에 소득이 적은 사람의 소득을 넘을 수도 없다. 예들 들어, 소득이 적은 배우자의 소득이 $3,000이라면 Dependent Care FSA 저축할 수 있는 최대 한도도 $3,000이다.

Dependent Care FSA 단점은?

Use It or Lose It! 룰이 적용되기 때문에 남은 금액이 있으면 없어진다. 따라서, 해당 연도에 사용할 금액 만큼만 Dependent Care FSA에 저축해야 한다.

그외 세부 사항들..

  • 직장에서 제공하는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하고,, 개인적으로 별도로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님

직장에서 제공하는 베너핏 관련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