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케어 지연등록시 벌금(페널티)

메디케어(Medicare)란?

메디케어(Medicare)는 미국 정부가 65세 이상 시니어에게 제공하는 건강보험이다.

메디케어 신청은 언제하나?

메디케어 최초 등록 기간(Initial Enrollment Period)은 65세 생일이 있는 달의 3개월 전, 생일이 있는 달, 생일 이후 3개월 동안이다.

메디케어 벌금

특별한 이유없이 메디케어 최초 등록 기간에 가입하지 않으면 벌금(패널티)을 내야 한다. 만약, 65세에 직장에서 제공하는 의료보험이 있다면 메디케어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 직장 보험을 잃은 달부터 8개월 이내에 메디케어에 가입하면 벌금을 내지 않는다.

메디케어 벌금은 파트 A, 파트 B, 그리고 처방전 플랜인 파트 D 모두에 해당된다.

메디케어 파트 A 벌금

소셜 크래딧 40점 이상이면 메디케어 파트 A 무료다. 하지만 40점이 안되면 보험료를 내고 메디케어 파트 A를 구입할 수 있다. 메디케어 최초 등록 기간에 가입하지 않고, 나중에 가입하면 등록 지연 벌금을 내야한다.

예를 들어, 메디케어 파트 A 무료 자격이 안되는 사람이 65세에 메디케어 파트 A를 2년 동안 가입하지 않다가 67세에 가입하면 메디케어 파트 A 보험료에 20%(10% * 2년) 벌금을 보험을 4년(등록하지 않은 연 수 * 2) 동안 내야한다.

메디케어 파트 B 벌금

파트 B의 보험료는 무료가 아니고, 소득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다.

예를 들어, 메디케어 파트 B를 2년 동안 가입하지 않다가 67세에 가입하면 메디케어 파트 B 보험료에 추가로 20%(10% * 2년) 벌금을 보험을 유지하는 동안 계속 내야 한다.

메디케어 파트 D 벌금

파트 D 벌금은 가입하지 않은 매 1개월 당 1%씩 벌금으로 가산된다. 예를 들어, 14개월 동안 가입하지 않았다면 파트 D 보험료에 추가로 14%( 1% * 14개월)를 보험을 유지하는 동안 계속해서 내야 한다.

메디케어 벌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void late enrollment penalties를 참고 하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