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ing 1 reply thread
  • Author
    Posts
    • #2621
      jaekwan
      Participant

      9장은 부업을 좀 더 깊게 들여다 보는 챕터 입니다. 부업을 시작할 때 수요/투자 가능 시간/방법/프로세스 등을 한 번 더 고려하여 쏟는 시간대비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업을 사용하여 세금혜택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부업은 개인의 은퇴를 앞당기기 위해 필요한 수단입니다.

      다양한 부업의 종류를 보고, 자신이 할 수 있고 효율성이 좋은 부업에 대해 토론합니다.

      질문
      1. 자신의 본업 이외에 하루에 남는 시간이 몇 시간 정도 인가요?

      2. 자신이 가진 기술과 취미(열정)를 이용해 할 수 있는 부업에 대해 말씀해보세요. (이미 진행되고 있는 일 제외) 각각 하나씩.

      3. 시급으로 작동하는 부업(eg 개 산책)이 있고, 판매로 작동하는 부업(온라인 판매)이 있습니다. 시간 투자대비 효율성이 좋은 부업들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합니다.

    • #2697
      Daniel Moon
      Participant

      1. 저는 프리랜서 스타일로 일하기 때문에 딱히 하루에 남는 시간이 얼마인지 좀 가늠하기 힘듭니다.

      2. 저는 현재 누나가게(비석가게)에서 중국인 고객의 한문 만들어주는 일을 부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건당 40불 받고 있어요^^ 이건 누나가게 도와주는 거니까 내 열정이 있는 일은 아닙니다. 요즘 금융정보/건강정보 온라인 플랫폼을 만드는 일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자서전 만드는 비지니스도 관심이 있고. 그리고 현재 funeral director 라이센스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3. 부업은 시급으로 하는 일보다는 비지니스 시스템을 만들어서 시스템을 돌리는 일을 하는 것이 효율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Viewing 1 reply thread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