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ing 0 reply threads
  • Author
    Posts
    • #2797
      Evan
      Participant

      이장에서는 부동산 투자에 대해 이야기한다.

      부동산은 담보 대출(다른사람의 돈)을 이용해 구입할수 있고, 주식보다 가치가 빨리 상승하고 돈도 빨리 늘어나기 때문에 여러가지 면에서 주식보다 나은 투자 대상이다.

      부동산에 투자하면 부동산 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투자금도 늘어나게 되는데, 필요한 돈을 전부 선불로 낼 필요가 없기 때문에 돈이 훨씬 빨리 늘어날 수 있다.

      부동산 투자를 생각한다면, 다달이 내는 담보대출 상환금과 세금, 기타 경비가 월 실소득의 40펴센트 이상이 된다면 너무 비율이 높다. 안전선을 유지하려면 30퍼센트 이하여야 한다.

      부동산 투자 방법은, 부동산을 샀다가 금방 다시 파는 단기 매매와 구입한 뒤 장기적으로 보유하는 장기매매가 있다.

      토론내용)
      최근 뉴스를 보니 주택을 구입하려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름은 미국 부동산 시장에 있어 9월 학기 시작전 주택을 구입하려는 수요로 성수기에 돌입하는 시기때문이라고 합니다. 여기게 코로나로 인해 집을 보지못했던 사람들이 경제재개가 되며 한꺼번에 나오는 억눌렸던 수요의 폭발, 즉 펜트업 현상이 작용하고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현시점에서 주택 구입/투자 또는 판매에 대해 각자 자신들의 의견을 토론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Viewing 0 reply threads
  • The topic ‘11장. 부동산 투자’ is closed to new replies.